경북 영천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20일부터 2022년 초등돌봄교실 입급 대상 학생 선정을 위한 추첨 업무 지원을 시작했다.
초등학교는 학년 초마다 돌봄교실 입급 학생 선정을 하고 있으며 지원자가 많아 100% 수용을 하지 못하는 학교는 학부모 민원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영천학교지원센터는 관내 초등학교에서 실시하는 돌봄교실 입급 학생 선정의 공정성을 확보하고 효율적이고 투명한 추첨을 통해 민원을 최소화해 학교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돌봄교실 입급 대상자 선정 추첨을 지원한다.
학교에서 신청받은 입급 지원자 명단과 학교의 선정 기준을 바탕으로 추첨 프로그램을 활용해 대상자를 선정하며 추첨 시 참관인 2명 이상이 참관하고 추첨 과정을 동영상으로 녹화해 공정성을 확보했다.
영천학교지원센터는 포은초등학교 초등돌봄교실 추첨 업무 지원을 시작으로 관내 유, 초, 중, 고등학교의 각종 대상자 선정 추첨 업무를 지원할 계획이다.
양재영 경상북도영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학교지원센터의 공정성과 객관성이 확보된 추첨 업무 지원을 통해 학교의 민원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번 추첨 업무 지원처럼 학교가 가장 필요로 하는 업무를 찾아서 지원하는 학교지원센터가 되도록 새로운 업무 발굴에 더욱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