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은 손해보험협회와 함께 26일부터 2월 2일까지 ‘설연휴 ‘지켜주면 안전하호(虎)’ 교통안전 온라인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본 캠페인은 교통량이 급증하는 설 연휴 기간동안 안전운전 수칙을 홍보하고 교통안전 의식을 제고하여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실시된다.
이벤트 참여는 공단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돼 있는 URL주소에 접속해 교통안전 퀴즈를 풀고 교통안전 다짐 메시지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교통안전 퀴즈는 총 네 가지로, 안전운전 관련 단어에 대한 설명과 초성 힌트를 통해 답을 유추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안전한 운전과 보행을 약속하는 다짐 메시지를 20자 이상 작성해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워치3(2명), 온누리상품권10만원(5명), 5만원(20명), 2만원(50명), 모바일커피교환권(250명)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2월 10일 공단 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공단 SNS채널에 공지되며 상품 배송은 2월 11일부터 일괄 배송된다.
공단 권용복 이사장은 “설연휴 기간동안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전좌석 안전띠 착용, 음주운전 금지 등 기본적인 안전운전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설연휴 교통안전 온라인 캠페인을 통해 많은 국민이 안전운전 수칙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준수해 교통사고 없는 행복한 연휴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