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마데카 수딩 젤 크림’이 제4회 인스퍼 어워드(INSPER Awards)에서 ‘블랙페이퍼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인스퍼 어워드는 한솔제지에서 개최하는 페이퍼 디자인 어워드로 이번에 총 240여점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센텔리안24의 ‘마데카 수딩 젤 크림’은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블랙페이퍼상’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블랙페이퍼상은 한솔제지의 디자인 페이퍼 브랜드인 인스퍼 제지를 사용한 출품작 가운데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우수한 평가를 받은 작품에 수여되는 상이다.
‘마데카 수딩 젤 크림’은 환경을 고려한 디자인 콘셉트로 패키지의 청량한 그린 컬러는 제품의 핵심 원료인 병풀(호랑이풀)과 메인 기능인 수딩을 떠오르게 하는 동시에 친환경의 의미를 담았으며, 내부에는 병풀과 호랑이를 표현한 일러스트로 생동감을 더해 제품의 특징을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자연스러운 터치가 느껴지는 질감의 제지를 사용하고 유니크한 지기구조를 적용해 디테일을 더했다.
아울러 ‘마데카 수딩 젤 크림’은 패키지에 친환경 종이를 도입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패키지 인쇄에는 식물성 콩기름 성분의 잉크를 사용했고 지속 가능한 산림에서 생산된 목재 제품을 뜻하는 산림관리협회(FSC) 인증을 획득한 비코팅지 종이를 사용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