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정장선 더불어민주당 평택시장 후보, 청북-팽성지역 공약 발표

현곡지구 도시개발 신속 추진으로 지역균형발전 도모, 팽성관광특구지정 추진으로 국제관광지로서의 이미지 제고 등등 공약

  •  

cnbnews 이병곤기자 |  2022.05.26 17:46:51

청북공약(사진=정장선 민주당 평택시장 후보 캠프)

정장선 민주당 평택시장 후보는 지난 25일, 청북읍 레포츠공원 조성예정지에서 시민과 언론인을 대상으로 대규모 레포츠공원 조성을 포함한 청북지역 공약 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발표회에는 더불어민주당 김현정 평택을 지역위원장, 이종한 도의원후보, 류정화, 유승영 시의원후보 등이 참석했다.

 

정 후보는 “상대적으로 개발이 더딘 서부지역을 중심으로 지역 불균형 해소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청북지역 역시 새로운 서부시대를 열 서부 뉴 프런티어 계획 하에 있다.”고 밝혔다.

 

대규모 레포츠공원 조성, 평택의 대표 정원으로

 

정 후보는 "장기간 방치됐던 청북 골프장 부지를 명품 레포츠공원으로 조성한다. 청북택지지구 골프장 부지는 약 13만평으로 지난 2004년 개발 계획이 승인됐다."며 "골프장 조성을 위해 몇 차례 인허가 신청이 있었으나, 여러 이유로 계약이 해지되면서 장기간 방치됐다. 특정 체육인을 위한 시설보다는 청북 주민들을 포함한 다수의 시민들이 이용하면서 지역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대규모 레포츠 공원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체육시설, 테마공원, 산림휴양시설을 갖춘 평택의 대표 정원으로서 서부지역 주민들의 휴식 공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주민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운동 공간 제공, 청북다목적 체육관

 

정 후보는 “지역에 따라 다양한 주민 수요를 반영해 행정복지센터 인근에 생활체육시설을 위치시킴으로써, 곳곳에 운동공간을 제공할 것이다. 주민 만족도를 우선하여 여가시간을 보다 여유롭고 건강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 또한, 청북도서관을 새로 건립해 심신의 건강을 모두 도모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대중교통체계 개선, 편리한 교통 환경 제공

 

또한, 정 후보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대중교통체계는 30년 전에 만들어진 것이기 때문에 대대적인 개편을 계획하고 있다. 대규모 버스 증차 등 획기적인 개선안들이 계획되어 있고 이를 바탕으로 청북지역의 교통 민원 해결과 더불어 편리한 교통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현곡지구 도시개발 신속 추진, 지역균형발전 도모

 

끝으로 정 후보는 “인접한 여러 산업단지들의 개발에 따른 인구유입, 여건 변화를 위해 배후 주거지인 현곡지구의 도시개발을 신속하게 추진하고자 한다. 낙후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기존의 주거지역과 연계한 정주공간 확보로 지역균형발전을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정 후보는 "청북지역 주민들이 여유롭고 행복한 일상을 영위할 수 있도록 살기 좋은 평택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팽성공약(사진=정장선 민주당 평택시장 후보 캠프)

한편 정장선 민주당 평택시장 후보는 지난 24일, 안정리 로데오거리에서 시민과 언론인을 대상으로 팽성관광특구지정을 포함한 팽성지역 공약 발표회도 가졌다.

 

이날 발표회에는 더불어민주당 김현정 평택을 지역위원장, 김수우, 김인환 도의원후보, 이기형 시의원후보 등이 참석했다.

 

국가 안보를 위한 희생, 팽성 지역 발전을 위한 방안 강구

 

정 후보는 “팽성지역 주민들은 국가 안보를 위해 긴 시간 희생을 감내해왔다. 주민들의 주거환경 개선과 복리 증진을 포함해 팽성지역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또 진행하고 있다. 특히, 앞으로 팽성은 삼성전자, 카이스트 평택캠퍼스, 미군기지에 오는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국제적 관광지로 새롭게 거듭날 것.”이라고 기대했다.

 

팽성관광특구지정 추진, 국제관광지로서의 이미지 제고

 

정 후보는 "오는 2024년 팽성에 경기도 최초로 5성급 인터콘티넨탈 호텔이 들어설 계획이다. 꽤 오래전부터 내외국인들의 대형관광호텔 유치에 대한 지속적인 요청이 있었고, 그에 부응하는 성과를 목전에 두고 있다. 5성급 호텔 유치를 통해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인근 내리문화공원 등과 연계한 지역관광산업의 거점화를 기대한다."며 "아울러, 관광특구지정을 조속히 추진해, 역사와 문화 레저 모두 소비가 가능한 생동감 있는 도시, 국제도시로서의 위상을 제고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신궁교차로 6차선 확대, 꽉 막힌 도로를 시원하게

 

또한, 정 후보는 “출퇴근 시간을 비롯해 도로정체가 심한 ‘추팔-신궁리’ 구간의 교통환경이 크게 개선된다.”고 밝혔다.

 

“국도 45호선 확장사업의 일환으로 팽성읍 남산리 추팔산업공단 사거리에서 신궁교차로까지 1.47km 구간을 기존 4차로에서 6차로로 확장하게 된다. 또한, 이를 신궁교차로 개선사업과 연계해 현재 2면 입체인 교차로를 4방향 진출입이 가능한 완전입체형 교차로로 개선할 예정.”이라고 계획을 전했다.

 

함정지구 도시개발로 팽성 서부지역을 새롭게

 

끝으로 정 후보는 “미군기지 주변의 미흡한 도시 개발로 인한 소규모 난개발을 예방하고, 보다 체계적으로 도시개발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 팽성 서부지역 K-6주변 미군영외주택 거주자 수용과 더불어 중심상권 배치를 통해 경제, 문화, 생활상권이 풍부한 정주여건의 도시기반을 조성할 것”이라며 "함정지구 도시개발에 대한 의지를 표했다. 아울러, 팽성읍 발전 방향에 대해 지역 주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