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구강건강 중요성 인식 증진
순천시보건소는 6월 9일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8일 문화건강센터 광장에서 구강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구강건강관리 용품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개최했다.
순천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순천시 보건소와 순천시 치과의사회가 함께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라는 주제로, 초고령 사회에 구강질환 예방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장에 마련된 구강이동차량은 무료로 구강검진 및 상담, 불소도포 등을 실시하고, 어린이집 원생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칫솔질 교육 및 불소용액 양치교육도 실시했다.
특히 MBC아카데미 뷰티스쿨 자원봉사자와 함께 참여하여 페이스 페인팅, 네일아트, 손마사지 등 그동안 코로나19로 답답했던 시민들의 행복한 일상회복 지원에 동참했다.
또 순천시 보건소에서 추진하고 있는 건강취약계층 찾아가는 방문건강서비스, 헌혈, 당신의 모든 일상 운동, 헌혈, 금연, 암검진 및 각종 질병예방 상담 등 홍보 코너를 운영해 다양한 건강관련 정보를 제공하기도 했다.
순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구강보건의 날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들에게 올바른 구강건강관리법과 습관 형성, 치아 건강의 소중함을 알리고, 구강검진 및 상담, 불소도포 및 각종 구강관리 용품들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시민들의 구강건강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