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윤석열 대통령 참석한 국민의힘 첫 연찬회…외부인사 특강서 ‘발언 사고’

의원 및 장차관 총출동...당정 협의

  •  

cnbnews 심원섭기자 |  2022.08.26 10:00:28

국민의힘 주호영 비대위원장과 권성동 원내대표 등 참석 의원들이 25일 충남 천안시 재능교육연수원에서 열린 ‘2022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국민의힘 의원들은 정기국회를 앞두고 지난 25일 1박2일 일정으로 윤석열 정부 집권 이후 처음으로 충남 천안의 재능교육연수원에 모여 통합과 도약을 다짐하는 등 정기국회를 앞두고 전열을 정비했다.

이날 연찬회에는 해외 출장 중인 인원을 제외한 101명의 의원이 참석해 사실상 전원이 모였으며, 이들은 정장과 금배지 대신 붉은색 국민의힘 로고가 새겨진 흰색 티셔츠 차림으로 연수원에 총집결했다.

특히 행사장에는 ‘여소야대’ 상황을 극복하고 집권여당으로써 미래 비전을 보여줄 수 있는 정당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통합·민생·미래 대도약’이라고 적힌 슬로건이 걸렸다.

주호영 비상대책위원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당 안팎의 내홍 상황을 의식한 듯 ‘책임 있는 여당’의 모습을 강조하면서 “여당이 된 이후 첫 연찬회라 어깨가 무겁고, 많은 책임을 느낀다. 여당은 국민과 역사 앞에 무한책임을 지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주 위원장은 “야당이 저급하게 가더라도 우리는 고상하게 가서 민심을 얻어야 하고, 야당의 반대가 있더라도 국민의 지지로 국정 동력을 얻어야 한다”며 “초심으로 돌아가서 열심히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권성동 원내대표는 “이번 정기국회를 대도약 국회로 만들겠다”며 “여야 협치를 바탕으로 한 국민 대통합, 민생위기 극복과 경제회복, 개혁과제 추진과 규제혁신으로 대한민국이 미래로 대도약 하는 발판을 만들어갈 책무가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윤석열 정부 첫 정기국회를 준비하기 위해 모인 자리인 만큼 성일종 정책위의장과 송언석 원내수석부대표는 의원들에게 정기국회 주요 입법 과제와 2023년도 예산안 방향을 설명하는 등 법안과 예산으로 정부를 뒷받침해야 한다는 여당의 의지도 읽을 수 있었다.

성 정책위의장은 “윤석열 정부에서 가장 중요한 게 민간 활력을 증진해 경제를 회복하는 것”이라며 “신발 속 돌멩이 규제를 혁파해야 한다”고 규제 개혁의 시급성도 강조했으며, 특히 국정감사와 관련해서는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성장, 탈원전, 부동산 정책 등을 심도 있게 점검해달라고 당부하기도 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충남 천안시 재능교육연수원에서 열린 국민의힘 ‘2022 국회의원 연찬회 만찬’에 참석해 인사하고 있다.

그리고 송 원내수석은 의원들에게 정기국회 우선 처리해야 할 127개의 민생개혁법안을 공유하고, 상임위 별로 처리 상황을 점검해달라고 주문하면서 내년도 예산에 대해선 “국민 눈높이 맞춤형 예산처리가 돼야 한다”며 “재정이 어려운 상황이니 건전 재정을 위해 예산 누수를 방지해달라”고 당부했다.

국정을 책임질 여당의 모습을 보여주는 데도 주력했다. 1박 2일 일정의 연찬회 첫날 스케줄은 특강과 분임토의 등으로 빽빽하게 짜였다.

특히 잡담할 틈도 없이 10분의 휴식 시간이 주어진 후에는 경제 전문가인 윤희숙 전 의원이 연단에 서서 ‘다시 뛰는 대한민국 경제’라는 주제로 한국 경제에 대한 조언을 쏟아내면서 최근 당내 분란에 대해서도 “국민들은 공적인 해결방식을 보여달라는 것인데, 밖에서 봤을 때 최근 우리 당은 매우 사적인 방식을 취하고 있다”며 “(그 때문에) 국민들이 외면하고 있고 우리 지지자들도 점점 외면하고 있다”고 쓴소리를 하기도 했다.

이어진 분임토의 시간에는 상임위별로 조를 나눠 정책 분야별 토론을 벌였으며, 이 자리에는 추경호 기획재정부 장관, 박진 외교부 장관, 권영세 통일부 장관 등 의원 출신 장관들도 참석했으며, 한동훈 법무부 장관을 비롯한 장관 16명과 차관 23명, 외청장 24명 등 정부 인사들도 총출동해 당정 간 정책에 머리를 맞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장에는 윤 대통령이 보낸 아이스커피, 국민의힘 소속인 홍준표 대구시장이 보낸 콜라, 박상돈 천안시장이 보낸 호두과자 등도 눈에 띄었으나 경제위기와 수해 상황 등을 고려해 술은 일절 반입이 금지됐다.

 

하지만 이날 연찬회가 순조롭기만 한 것은 아니었다. 

연찬회에서 특강을 진행한 전직 당구선수 차유람 씨의 남편 이지성 작가는 “국민의힘에는 젊음, 여성의 이미지 두 가지가 부족하다”며 윤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와 배현진 의원, 나경원 전 의원 등을 거론해 논란이 일었다.

(CNB뉴스=심원섭 기자)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