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OB맥주)가 수입·판매하는 버드와이저(Budweiser)가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후원 브랜드로서 월드컵 기념 뮤직비디오 ‘더 월드 이스 유어스 투 테이크(The World Is Yours To Take)’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오비맥주에 따르면, 버드와이저가 FIFA와 공동으로 제작한 이번 뮤직비디오는 월드컵 개최지를 배경으로 한 것이 특징이다. 아르헨티나 선수단이 월드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린 시상식, 리오넬 메시 등 스타 선수들의 골 장면, 도하 현지의 축제 열기를 끌어올린 ‘버드엑스 도하(BUDX Doha)’ 공연 등 월드컵 주요 명장면들을 담아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 직후인 지난 19일 FIFA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 더 월드 이스 유어스 투 테이크 영상에는 미국 인기 래퍼 ‘릴 베이비(Lil Baby)’와 캐나다 출신의 실력파 영화감독 ‘디렉터 X(Director X)’가 참여했다.
버드와이저 관계자는 “릴 베이비는 미국 최고 권위 음악상 ‘그래미 어워드’ 2022 베스트 멜로딕 랩 퍼포먼스 수상자로서 많은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며 “더불어 ‘쇼미더머니’에 출연 중인 실력파 프로듀서 겸 래퍼 ‘더 콰이엇(The Quiett)’을 비롯해 ‘지스트(Gist)’, ‘아시코(Ashiko)’ 등 국내 유명 뮤지션들이 카메오로 등장해 세계적 축제의 장을 표현한 것도 눈길을 끈다”고 말했다.
한편 버드와이저는 이날 카타르 월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한 아르헨티나에서 대회 우승을 축하하기 위해 ‘브링 홈 더 버드 파티(Bring Home The Bud Party)’를 연다. 앞서 버드와이저는 월드컵 개막을 앞두고 맥주 판매가 금지되면서 우승국에 버드와이저 맥주를 선물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행사는 부에노스아이레스, 로사리오 등 아르헨티나의 주요 도시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