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성주초등학교(교장 조재국)는 겨울방학을 맞아 3~5일 겨울방학 독서캠프를 개최했다.
겨울방학 독서캠프는 3일 ‘독서다짐하며 2023다이어리 만들기’, 4일 ‘꿈빛도서관에서 드림캐처만들기’, 5일 ‘권삼중 동화작가와 함께하는 좋은 책은 좋은 친구’ 총 세 개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독서다짐하며 2023다이어리 만들기’는 사서선생님의 지도로 독서를 많이 한 위인과 인물을 책에서 직접 찾아보며 본받을 점을 적어보고, 2023의 독서다짐과 새해다짐을 직접 만든 다이어리에 적어 보았다.
‘꿈빛도서관에서 드림캐처만들기’는 최소영 강사의 지도로 드림캐처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5일 ‘권삼중 작가와 함께하는 좋은 책은 좋은 친구’에서는 작가의 책 ‘도서관에 간 꼬마도깨비’을 미리 읽고, 작가 강연 질문과 답변, 사인회 등을 실시했다.
독서캠프에 참가한 5학년 이OO학생은 “오늘 너무 재밌었어요.”2학년 김OO학생은“작가를 직접 만나보니 신기해요! 도깨비 이야기 너무 재밌었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조재국 교장은 “겨울방학이자 새해를 맞아 학생들이 꿈빛도서관에서 새마음 새뜻으로 독서다짐과 새해 다짐을 해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행사개최의 취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