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이달 3~28일을 1학기 ‘상담주간’으로 설정했다.
상담기간에는 온라인 심리검사 서비스, Wee센터 홍보 및 체험활동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Wee센터 생생(生生) 체험 DAY!’을 운영하고 있다.
‘상담주간’은 학기 초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과 학교폭력·아동학대 등 위기 학생의 조기 발굴에 도움을 주고자 매년 학기 초 연 2회 실시되고 있으며, Wee센터 전문상담교사가 신청한 학교로 직접 방문해 운영되고 있다.
상반기에는 체험활동에는 도평초, 안덕초, 이전초, 청송초, 4개교의 학생 254명이 참가하고 있다. 지역 내 22개학교에서 온라인 심리검사와 부모양육 스트레스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
‘Wee센터 생생(生生) 체험 DAY!’에 참가한 학생들은 온라인으로 성격유형검사, 학습유형검사를 통해 자신의 대인관계 및 의사소통, 학습유형과 진로에 대해 탐색해 보는 시간을 가지게 돼다. 체험 활동을 통해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신학기 새로운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고 있다.
정태호 청송 Wee센터장(교육지원과장)은 “상담주간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이 마음껏 발산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길 바라며, 더불어 학업중단 및 학교폭력 예방에도 기여해 신학기 행복한 학교 문화 조성에 보탬이 되고, 오고 싶은 학교, 머물고 싶은 학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