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교육지원청은 5일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제34회 어린이날 걷기대회 및 놀이한마당 대축제 행사에 다양한 상품과 풍선 나눔 활동을 지원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체험 활동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청송군 군민운동장에서 종합문화복지타운까지 가족과 함께 걷기대회를 시작으로 공식행사 및 이벤트 공연으로는 샌드아트, 마술공연, 댄스공연, 물총서바이벌 게임 등이 청송군 종합문화복지타운에서 다채롭게 열렸다.
볼거리와 더불어 함께 참여하는 체험마당에서는 청송느림보대회, 에어바운스 놀이, 그립톡 만들기, 에코백 꾸미기, 페이스 페인팅 등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행복한 시간을 선물하였다.
어린이날 행사에 참여한 서○○ 어린이는 “가족과 함께 오랜만에 나들이를 와서 도시락을 먹고, 평소에 해보고 싶었던 재미있는 체험도 하며, 행운권도 당첨되니 너무 즐거웠고 오늘 하루가 금방 지나간 것 같아요. 내년 어린이날에도 또 오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호경 청송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올해 101회를 맞는 어린이날은 코로나로부터 일상이 회복됨을 기념하는 또 다른 의미가 있는 날이다. 교육청에서 지원한 놀이한마당에서 우리 어린이들이 진지한 호기심과 엉뚱한 상상으로 마음껏 즐거운 미래를 꿈꾸는 하루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