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신규성 기자) 포항 경북과학고등학교는 8일 오후 7시 평소 과학고등학교에 관심이 많은 도내 중학생 94명을 대상으로 ‘OPEN SCIENCE HIGH SCHOOL’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 시설 안내, 입학전형 안내,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동아리별로 첨단 기자재를 활용한 과학체험활동으로 운영되었다.
지곡동으로 이전한 지 1년째를 맞은 경북과학고등학교는 작년보다 더 안정되고 발전된 시설을 도내 중학생들에게 공개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측광, 분광 장치를 포함해 연구 활동이 가능한 원형 돔 주망원경 시스템을 소개, 초고속 카메라를 활용한 물리현상 관측, 모션센서를 활용한 운동 분석, UV-Vis spectrometer 및 홍차를 활용한 금 나노 입자 생성 확인, 전기영동을 통한 DNA 분석, 라디오 존데를 활용한 포항 대기 변화 분석으로 구성됐다.
이날 참석한 학생은 “과학고에 있는 첨단 장비를 보고 사용해 보니 과학이라는 학문이 더 좋아졌고, 과학고에 꼭 진학해 이렇게 좋은 시설을 직접 이용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손홍식 교장은 “이전한 지 1년째를 맞은 경북과학고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한 OPEN SCIENCE HIGH SCHOOL 프로그램을 중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뿌듯했으며, 과학과 수학에 열정과 재능을 가진 학생들이 본교에 많이 지원해서 대한민국 기초 과학 발전에 이바지하는 학생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