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신규성 기자) 경북도성주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18일 성주참외&생명문화축제 행사장(성밖숲)에서 학업중단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내 마음의 위(Wee)로 약’부스를 운영 했다.
지역축제를 활용해 성주 지역뿐 아니라 인근 지역 학생, 학부모,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Wee센터 역할 및 프로그램 홍보, 학업중단 및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더불어 심리적 위기 학생들을 발굴, 연계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내 마음의 위(Wee)로 약국’투어 부스라는 주제로 O․X퀴즈로 알아보는 Wee, 마음 위(Wee)로 포춘 쿠키 만들기, 마음 위(Wee)로 처방전 만들기와 학업중단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학생, 학부모 실천 사항 다짐 서약 등 재미있고 의미 있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부스 체험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걱정하던 일들을 포스트잇에 적고 어떤 메시지를 받을 수 있을까 기대했는데 나에게 필요한 메시지를 읽게 되어 마음의 위로와 응원이 됐다”고 말했다.
한 학부모는“Wee센터가 어떤 곳인지 처음 알게 됐고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 예방을 위해서 가정에서 실천 할 수 일들을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 또 아이들이 체험 활동을 재미있게 참여해 더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채종원 성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5월 성주Wee센터에서 학생학부모, 지역민들에게 Wee센터를 알리고 학교폭력 및 학업중단예방중요성과 위기학생을 발굴하고 연계하기 위해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하였다.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처럼 이번을 계기로 학생들이 밝고, 맑은 마음으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교사, 학부모, 지역주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돕는 마중물 역할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