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곤기자 |
2024.08.08 15:29:35
경복대학교 간호대학은 ‘2024년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취업지원센터와 함께 2025년 우수 대형병원 및 종합병원 취업을 대비한 산업체 전문가 특강과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
특강 강사로는 병원간호사회 한수영 회장을 초빙했으며, 한수영 회장은 ‘2025년 예비 신규간호사를 위한 현장 스케치’란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녹색병원 정혜경 간호부장, 동국대학교 박완임 간호부장, 국립암센터 김미영 간호본부장이 우수 대형병원 취업을 희망하는 3,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간호계 전문가의 현실적인 조언과 가이드를 제공했다.
또, 지난해 2월 졸업한 길병원 김정현 간호사, 경희의료원 이정아 간호사가 참여하여 간호사 국가고시 준비, 자소서 쓰기, 병원 지원하는 실제 팁 등 실용적인 노하우를 전수하여 3, 4학년 학생들에게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경복대학교 양수 간호보건 부총장 겸 간호대 학장은 “이번 산업체 전문가 특강 및 채용설명회를 통해 우리 간호대학생들이 의료기관 취업을 위한 정보를 습득하고, 취업전략을 배울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참여한 학생들은 “간호계 전문가의 현실적인 조언과 가이드 제공은 취업전략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자신감 강화와 취업에 대한 불안감이 해소됐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 “국내 우수 대형병원 취업 시장 동향, 취업에 유리한 전략 파악 및 도전을 위한 좋은 기회였다”는 반응이다.
한편, 경복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1995년에 신설된 이후 '인간애를 실천하는 전문 역량을 갖춘 간호사 양성'을 목표로, 이론과 실무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을 중심으로 탄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22년 4주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간호학 학사학위 프로그램 5년 인증'을 받았으며,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최첨단 의료 교육장비와 시설을 갖춘 SERIN 시뮬레이션 연구실습센터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