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신규성 기자) 청도중앙초는 21일 2022 개정 교육과정 이해와 현장 중심 교사수준 교육과정 실현을 위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시울림 수업 적용 사례’를 주제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죽도초등학교 정지혜 교장선생님을 모시고,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이해와 문해력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읽기 방법, 생각이 살아있는 시 쓰기, 시 퍼즐 맞추기, 마음을 표현하는 시 등의 주제로 강의를 했고, 특히 교육 현장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교육자료를 살펴보고 실습을 통한 교수 학습 방법을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김○○교사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다양한 변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핵심 아이디어 및 각 교과의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교사가 어떤 과정으로 교사수준의 교육과정을 실현할 수 있는지 알게 되었다. 그리고 시를 활용한 다양한 교수 학습 방법을 알게 되어 수업에 활용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정숙 교장선생님은 “이번 교사수준 교육과정 연수를 통하여 수업에 활용 가능한 교수 학습 방법을 선생님들께서 열정적으로 배우고 실습하시는 모습에 학생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것 같아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앞으로 이런 기회를 많이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