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창원의 미래, 기업이 꽃 피우다'…기업사랑시민축제 14~20일 개최

  •  

cnbnews 최원석기자 |  2025.04.10 15:24:19

조영완 창원시 경제일자리국장이 10일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정례브리핑을 갖고 있다. (사진=창원시 제공)

경남 창원시는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시 전역에서 '제22회 기업사랑시민축제'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창원의 미래, 기업이 꽃 피우다'라는 주제로, 창원 미래 주체인 지역 기업의 역할을 조명하고, 기업인과 노동자, 그리고 시민이 함께 어우러지는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기업사랑시민축제'는 2004년 지역경제를 이끄는 기업과 노동자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시민 모두가 기업사랑 실천을 함께하자는 취지로 시작돼 매년 창원기업사랑협의회가 주최해 온 지역 대표 산업·문화 행사다.

공식 개막행사는 15일 오후 3시 창원컨벤션센터(CECO)에서 열린다. 이날 기념식은 지역 기업인과 노동자, 시민 등 250여 명이 참석해 ▲'기업사랑 시민 선언문' 낭독 ▲'올해의 최고 경영인·노동자 상' 시상 ▲축하공연 ▲기념사, 환영사, 축사 ▲기념 퍼포먼스 등이 진행되며, 지역사회와 기업 간 상생 의지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축제는 시민과 기업이 함께 체험하고 실천하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ESG 문화 확산을 위한 '2025년 우리가 GREEN 창원' 행사에서는 ▲플로깅 활동 ▲친환경 종이 드론 만들기 ▲기부 미션 등이 진행되며, 단순한 체험을 넘어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도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생 글짓기 대회를 비롯해, 지역 기업인·노동자 및 가족이 참여하는 미술작품 공모전, 창원의 산업현장과 노동자의 모습을 담은 사진 공모전이 동시에 개최되며, 수상작은 14일부터 20일까지 창원문화원 전시장에 전시된다.

이와 함께 19일에는 두대족구장에서 '제15회 기업사랑배 족구대회'가 열리며, 20일에는 창원축구센터 체육관에서 '제15회 기업사랑배 배드민턴 선수권대회'가 열린다. 총 110개 팀이 참가해 건강한 여가를 즐기고, 서로 간의 유대감을 다지는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축제를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연계 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축제 기간인 14일부터 20일까지는 로봇랜드 입장권을 4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으며, 23일부터 5월 4일까지는 3·15아트홀 공연 티켓에 대해 2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해당 혜택은 기업 종사자가 사원증이나 명함을 제시할 경우 적용된다.

또한 7월 중에는 신세계백화점 마산점에서 지역기업 제품을 시민들에게 직접 소개하는 창원생산품 팝업스토어가 운영될 예정이다. 지역기업 제품을 시민에게 직접 소개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역 상품의 브랜드 가치 제고는 물론, 기업 매출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조영완 경제일자리국장은 “기업사랑시민축제는 창원의 오늘을 만들어 온 기업과 노동자, 그리고 이를 함께 지지하고 응원하는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상생의 축제'”라며 “‘창원의 미래, 기업이 꽃 피우다!’라는 주제처럼, 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 어우러져 더 큰 도약을 이루어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축제가 기업인과 노동자에게는 자긍심을, 시민에게는 공감과 응원의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많은 분들이 함께 즐기고 적극 참여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