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창원대학교는 대학본부에서 ‘모젠코리아 대학발전기금 기탁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모젠코리아 박정희 대표와 국립창원대 박민원 총장, 서정랑 대학발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박정희 대표는 대학과 지역의 지속가능한 동반성장과 후학양성 등을 위해 써 달라며 2000만 원의 대학발전기금을 기탁했다.
박정희 대표는 “글로컬대학30사업을 비롯해 정부 재정지원 주요 국책사업에 대거 선정된 국립창원대가 도약을 위한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고 있고, 이에 힘을 보태고 싶다. 지역 기업이 필요로 하는 우수 인재양성과 맞춤형 산학협력을 통해 대학-기업의 상생발전에 함께 힘을 모아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박민원 총장은 ”대학발전기금의 높은 의미와 가치에 걸맞은 실질적 산학협력을 통하여 대학과 기업, 지역사회 전체가 발전하는 선순환을 이뤄내고, 지역 미래발전을 이끄는 국립창원대의 역할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한편 경남 창원시에 본사와 경기도 의왕시에 공장을 둔 모젠코리아는 ‘세계 최고의 특수모터 및 발전기 생산기업’이라는 비전으로 BLDC 모터, DC 특수모터, 드라이버, 비상발전기 및 소형 풍력발전기, 모터 및 발전기 기반 전기전자제어시스템, 다이나모 시스템 등을 전문으로 개발·제작·생산하는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