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곤기자 |
2025.07.14 08:28:34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는 본교 K-메디컬뷰티션 실습실에서 포천 소재 대경중학교 3학년 학생 19명을 초청해 ‘내 피부를 위한 처방 – 맞춤 립밤 만들기’를 주제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피부 생리, 개인별 피부 진단, 에센셜오일‧시어버터‧비즈왁스를 활용한 립밤 조제 실습, 완성 제품 라벨링 및 포장 순으로 약 2시간 동안 이뤄졌다.
남‧여 학생 모두 실습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했으며, 의료미용학과 재학생 멘토단은 안전한 실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함께 실습에 참여하여 정보를 제공하였다.
의료미용학과 정연선 학과장은 “중학생들이 직접 화장품 원료를 배합해 보며 피부 과학적 사고를 기르는 동시에, 의료미용 분야의 특성과 진로를 체험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대경중학교 인솔교사는 “학생들이 대학 실습 환경을 경험하며 자신의 적성을 구체적으로 탐색하는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는 피부과·성형외과와 연계한 맞춤형 교육과정과 표준현장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피부·성형미용, 메디컬 스킨케어, 병원코디네이터, 반영구메이크업 등 전문 역량을 심화시키고 있다.
특히, 오는 2026학년도에는 약손피부미용과와 통합하여 ‘성형미용전공’ 및 ‘메디컬스킨케어전공’을 신설함으로써, 피부과·성형외과 중심의 메디컬 특화 교육과 실무 연계를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진로체험은 이러한 학과 비전을 지역 중학생들과 공유하고, 진학·진로 설계 지원을 확대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