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가 지난 14일 부산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 ‘VISIT BUSAN(비짓부산)’을 통해 K-POP 걸그룹 izna(이즈나)와 콜라보한 부산여행 리얼리티 예능 ‘XOXO Trip’을 공개하며 전 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부산관광 홍보에 나섰다.
이즈나는 Mnet 걸그룹 서바이벌 프로그램 '아이랜드2' 를 통해 탄생한 그룹으로, 지난해 11월 데뷔해 글로벌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1일 ‘VISIT BUSAN(비짓부산)’ 채널에 이즈나의 첫 단독 리얼리티 예능 ‘XOXO Trip’의 티저 영상이 공개되면서 엉뚱 발랄한 멤버들의 모습에 팬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 속에 공개된 본편 1화에서는 두 팀으로 나눠 맛집, 체험 등 모든 일정을 직접 XO로 양자택일하면서 여행하는 독특한 콘셉트를 선보이며, 1박 2일 동안 동부산과 서부산을 넘나들며 다양한 부산의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소개할 것을 예고했다.
오프닝 장소인 도모헌에서의 단합력 테스트부터 톡톡 튀는 예능감으로 무장한 이즈나는 앞으로 남포동 족발 골목와 광안리 횟집 탐방 등을 비롯해 빈티지샵 및 키링 만들기 체험, 태종대 짚라인 등 부산 곳곳을 누비며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좌충우돌 부산 여행기를 선사할 것이다.
특히 오랜만에 고향을 찾은 부산 출신 멤버 방지민과 유사랑은 부산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고, 부산에 처음 여행온 마이와 정세비는 여행에 대한 기대감과 설렘을 감추지 못했다.
부산에서의 첫 여행을 통해 엉뚱하면서도 꾸밈없는 ‘라이징 예능돌’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줄 이즈나의 ‘XOXO Trip’은 매주 월요일 저녁 6시에 부산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 ‘VISIT BUSAN(비짓부산)’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본편 공개를 시작으로 이즈나 멤버들의 친필 사인 포스터와 폴라로이드 사진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사 관계자는 “매년 VISIT BUSAN(비짓부산) 채널을 통해 글로벌 인기 K-POP 스타들과 함께 한 예능 콘텐츠로 전 세계 시청자에게 부산 여행의 매력을 알려왔다”며, “이번 이즈나와의 부산여행 리얼리티 예능도 전 세계 팬들에게 잊지 못할 색다른 부산만의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