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B뉴스=정건웅 기자) 강원 철원군은 지난 16일 철원군 지역자율방재단·안전보안관과 합동해 와수 전통시장에서 철원 주민을 대상으로 ‘여름철 수상안전 및 폭염 대비 안전수칙 행동요령’ 홍보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폭염 피해와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군민들의 재난대응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 현장에서는 폭염 대응 수칙과 물놀이 안전 행동요령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안내했으며, 특히 군민들이 위험 상황 발생 전부터 스스로 대비할 수 있도록 경각심을 높이는데 집중했다.
특히 ▲한낮 외출 자제 및 시원한 장소 이용 ▲규칙적인 수분 섭취 ▲구명조끼 착용▲음주 후 수영 금지▲어린이는 보호자와 함께 물놀이 등 폭염시 행동요령 및 수상안전 수칙 중심으로 안내됐다.
또한 군민들에게 풍수해보험 및 군민안전보험의 필요성을 안내하고, 생활 속 위험요소는 안전신문고앱을 통해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는 방법도 함께 홍보했다.
철원군 관계자는 “여름철 재난은 사전 예방이 최선의 대응”이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군민 한 분 한분의 실천이 폼염과 수상사고로부터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인식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