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가 ‘2025 서울썸머비치’ 축제에 참가해 다음 달 8일까지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VISIT BUSAN(비짓부산)’ 팝업 이벤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서울관광재단이 광복 80주년을 맞이해 서울지방보훈청과 함께 ‘광복에 풍덩 빠지다’라는 주제로 한여름 도심 속 워터파크를 조성해 운영하는 대규모 시민 참여형 축제다. 부산관광공사 서울사무소가 주관하는 이번 VISIT BUSAN 팝업 이벤트는 서울 시민을 비롯해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부산의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를 소개하고, 부산 여행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운영될 예정이다.
VISIT BUSAN 팝업은 축제장 내 샌드비치존에서 부산 해변 컨셉으로 조성되며, ▲전시공간 ▲이벤트공간 ▲쉼터공간으로 나뉘어 구성된다. 전시공간에서는 오는 9월 21일부터 10월 3일까지 부산 전역에 걸쳐서 개최되는 융복합 축제‘페스티벌 시월(Festival Shiwol)’을 비롯한 대표 축제, 그리고 부산시티투어, 태종대유원지, 용두산공원 등 주요 관광지와 해양관광, 미식관광, 야간관광 등 부산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전시해 소개한다.
이벤트 공간에서는 부산 관광 정보 안내와 함께 방문객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태블릿 PC를 활용한 온라인 룰렛 경품 이벤트가 마련돼, 참여자는 ‘가장 가보고 싶은 부산 관광지’에 토표한 후 룰렛을 돌려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 행사장 한편에는 파라솔과 캠핑 의자를 비치한 쉼터 공간을 조성해 방문객들이 잠시 쉬어갈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와 함께 공사는 부산여행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온라인 인증샷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계정을 팔로우한 후, VISIT BUSNA 팝업존을 배경으로 촬영한 인증 사진을 해시태그(#2025서울썸머비치부산 #VISITBUSAN #비짓부산 #페스티벌시월)와 함께 개인 SNS 계정에 전체공개로 게시하면 된다.
이벤트는 축제 종료일인 8월 8일까지 진행되며, 참여 조건을 충족한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풍성한 경품이 제공된다. ▲1등 해운대 특급호텔 숙박권(1명) ▲2등 송정해수욕장 서핑 강습 이용권(6명) ▲3등 야간 요트투어 탑승권(10명) ▲4등 부산시티투어 버스 탑승권(10명, 1인 2매)이 제공될 예정이다.
공사 서울사무소 관계자는 “이번 팝업 이벤트는 서울 시민과 외국인 관광객에게 부산의 다양한 매력을 직접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현장과 온라인을 연계한 이중 이벤트를 통해 향후 부산 방문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