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영기자 |
2025.07.25 17:58:22
인제대학교가 주최하고 인제음악예술교육센터와 음악치료·공연예술학과가 공동 주관하는 ‘2025 인제대학교 피아노 아카데미’가 내달 11일부터 13일까지 2박 3일간 인제대 김해캠퍼스에서 열린다.
25일 인제대에 따르면 이번 아카데미는 차세대 피아니스트를 꿈꾸는 전국의 음악영재와 인제대 재학생들을 위한 고급 교육 프로그램으로, 실력 있는 교수진 8명이 참여해 공개 마스터클래스, 학생연주회, 콩쿠르 등 실전 중심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아카데미 참가자들에게는 연주 무대를 통한 실전 경험 기회를 제공하며 내달 11일과 12일 오후 4시 30분에는 학생연주회, 13일 오후 4시에는 인제대 장영실관 대강당에서 피아노 콩쿠르가 개최된다. 콩쿠르 우승자에게는 인제대 총장상을 수여한다.
아카데미의 모든 마스터클래스, 학생연주회, 콩쿠르 등은 지역사회 청소년과 음악인들을 위해 공개로 진행해 지역사회의 청소년과 음악인들에게 좋은 교육의 장이 될 전망이다.
노경원 센터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단순한 연주 지도를 넘어 음악가로서의 자질과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 “참가자들이 연주자로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은 인제대 음악학과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체 행사는 무료로 청강할 수 있다. 참가 문의는 인제음악예술교육센터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