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영기자 |
2025.08.01 16:02:07
경남도와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운영하는 경남음악창작소 뮤지시스가 ‘2025 경남음악창작소 뮤지시스 시설 활용 체험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 교육은 2025 경남음악창작소 대중음악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음악에 관심이 있는 일반 도민들을 대상으로 ▲보컬 입문 교육 ▲뮤지시스 마스터클래스 2개 과정을 운영한다.
보컬 입문 교육은 기초 발성부터 곡 완창까지 실습 중심 보컬 클래스로 호흡, 음정, 감정 표현까지 단계적으로 노래에 대한 자신감과 표현력을 기르는 교육이다. EBS 스페이스 공감, UBC 아트온 36.5 등에 출연한 밴드 룬디마틴의 리더 겸 보컬인 김민경 강사의 진행으로 10월 31일과 11월 8일(2회), 14일, 총 4회차 교육을 실시한다.
뮤지시스 마스터클래스는 피아노와 드럼의 기초부터 간단한 연주까지 경험할 수 있는 교육이다. 쉽고 재미있는 실습 중심의 수업으로 악기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이고 음악적 성취감과 즐거움을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다. 피아노 교육은 이무진 밴드에서 키보디스트를 담당한 피아니스트 이서연, 드럼 교육은 BTS 진 월드투어, 백예린, 새소년 등에서 레코딩과 세션을 담당한 드러머 김동현이 맡아 각각 9월 20일(2회), 27일(2회)에 실시한다.
모든 교육은 무료이며 접수 누리집 ‘왈라’를 통해 오는 4일부터 22일까지 보컬 입문 교육은 30명, 마스터글래스 교육 중 피아노와 드럼은 각각 15명씩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음악창작소 뮤지시스 누리집,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며 유선 문의는 진흥원 대중문화산업팀으로 하면 된다.
김종부 진흥원장은 “뮤지시스 시설 활용 체험교육은 음악에 관심 있는 도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음악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도내 대중음악 인재 양성의 시작점이 될 이번 교육에 도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