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양평군에 냉장고 전달
NH투자증권이 경기도 양평군 마을공동체에 냉장고 43대를 기부했다.
양평군청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김석찬 NH투자증권 부사장과 전진선 양평군수, 김용녕 양평군 노인회장 등이 참석했다. 양평군은 올해 여섯 번째 지원 지역이다. 올해 총 8개 군에 냉장고 352대를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삼성증권, 제휴 영업채널 유치자산 10조원
삼성증권이 지난달 말 기준 제휴 영업채널을 통한 유치자산이 업계 처음으로 10조원을 돌파했다.
삼성증권의 제휴 영업채널은 투자권유대행인, 퇴직연금모집인, 투자자문사, 투자일임사를 포함한 아웃소싱 영업채널들이다. 삼성증권은 2022년 말 5조 9000억원이었던 제휴 영업채널 잔고를 꾸준히 확대해 2023년 말 7조원, 지난해 말 7조 7000억원으로 늘어났다. 올해 7월 말 10조원을 넘어섰다.
미래에셋증권, ‘MY종목분석’ 서비스 오픈
미래에셋증권이 투자성과를 체계적으로 분석하는 ‘MY종목분석’ 서비스를 오픈했다.
이번 서비스는 기존 ‘MY주식분석’을 고도화한 것이다. 분석 대상을 기존 국내·외 주식에서 채권, 펀드 등 고객이 보유한 전체 금융상품군으로 확대했다. 분석 기간도 1년에서 최대 3년으로 연장됐다.
하나증권, 예탁결제원 토큰증권 테스트베드 참여
하나증권이 한국예탁결제원에서 주관하는 토큰증권 테스트베드 플랫폼 구축 사업에 참여해 주요 기능에 대한 실증을 완료했다.
이번 테스트베드에서 하나증권은 예탁결제원의 총량관리시스템, 노드관리시스템, 분산원장시스템을 활용해 토큰증권 발행 유통 플랫폼의 안정성과 연계성을 검증했다. 토큰증권 발행 심사부터 분산원장 구축, 증권사 내부 업무 처리 시스템 고도화에 이르기까지 전체 프로세스 전반에서도 성과를 이뤄냈다.
신한투자증권, 보이스피싱·스미싱 예방 교육
신한투자증권 주니어보드가 서울 마포 종합노인복지관에서 금융사기에 취약한 시니어를 대상으로 보이스피싱·스미싱(SMS 사기)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14일 진행된 이번 교육은 신한투자증권 사내 MZ세대로 구성된 오피니언 리더인 주니어보드가 기획한 ESG 경영 실천 및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다. 시니어가 실제로 자주 겪는 시나리오를 중심으로 노후 자금 보호와 디지털 격차 완화를 통한 생활 밀착형 예방 수칙을 전달했다.
한국투자증권, Capital Group 월배당 펀드 판매
한국투자증권이 글로벌 하이일드 펀드인 ‘한국투자 Capital Group 글로벌하이일드오퍼튜니티 펀드’와 ‘한국투자 Capital Group 글로벌하이일드오퍼튜니티 월배당 펀드’를 단독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되는 펀드들은 글로벌 자산운용사 캐피털그룹의 대표 상품인 ‘Global High Income Opportunities’ 펀드에 재간접 투자하는 공모펀드다. 1999년 설정된 이 펀드는 미국 하이일드 채권과 신흥국 채권에 분산 투자해 장기적으로 높은 인컴 수익을 추구하며, 특정 경기 사이클에 구애받지 않고 꾸준한 성과를 기록해왔다.
한화투자증권, ‘리부트 구조 ELS’
한화투자증권이 ‘리부트(Reboot) 구조 ELS(주가연계증권)’ 상품을 출시했다.
한화투자증권 ‘리부트 구조 ELS’는 새로운 형태의 파생결합증권으로, 기초자산이 낙인 배리어(Knock-in Barrier,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는 구간)에 최초 도달 시 보호 기간이 발동해 터치 이력을 무효화하고 관측을 해당 기간 동안 멈춘다.
iM증권, iM-프루츠 글로벌 올에셋 랩 판매
iM증권이 글로벌 주식 및 ETF 투자로 시장 상황의 영향 없이 절대 수익을 추구하는 ‘iM-프루츠 글로벌 올에셋 랩’을 판매한다.
‘iM-프루츠 글로벌 올에셋 랩’은 프루츠투자자문의 자문을 바탕으로 운용되는 일임형 상품으로 글로벌 시장의 주식, 채권, 원자재 등 전 자산군에 투자한다. 포트폴리오는 8~20개의 종목으로 압축해 구성한다.
(CNB뉴스=손정호 기자)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