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영기자 |
2025.09.04 17:26:42
경남대학교 인재개발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거점형)는 오는 9일 오후 1시 창조관 1층 로비와 평화홀에서 ‘2025학년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청년성장 프로젝트 JOB페스티벌(구구콘)’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구월 구인·구직 콘서트’라는 이름으로 치러지는 이번 잡 페스티벌은 대학생과 지역 청년들이 직접 참여해 진로를 탐색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행사는 경남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경남경영자총협회가 함께 마련했다.
행사에는 ▲경남은행, 한국전력 등 기업 인사담당자와의 직무 멘토링(구직존) ▲퍼스널 컬러·이미지 컨설팅, 면접 메이크업 체험 등 취업 관련 프로그램(체험존) ▲고용노동부, 경총, 창원상공회의소 등 유관기관 홍보 부스(홍보존) 등 총 25개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들은 ‘구구콘 티켓’을 활용해 각 부스를 체험하고 미션을 수행할 수 있으며, 5개 이상을 완료할 경우 푸드트럭 간식 쿠폰과 함께 ‘나 JOB아봐라!’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경품으로는 갤럭시탭, 무선이어폰,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선물이 준비됐다.
박태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구구콘은 기존 잡 페스티벌을 한 단계 확장해 학생들이 더욱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한 새로운 시도”라며 “많은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