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영기자 |
2025.09.05 13:57:07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환자와 보호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월간 소식지 ‘월간동행’ 메일링 서비스를 이달부터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월간동행’은 매월 하나의 주제를 선정하고, 의료진이 전문 의료정보를 환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직접 구성해 제공하는 건강정보 소식지다. 월 1회 발송되며 질병 예방부터 치료, 관리법까지 환자와 보호자가 꼭 알아야 할 핵심정보를 담을 예정이다.
첫 번째 호는 암 환자와 보호자가 가장 궁금해하는 ‘암성 통증 관리와 진통제 복용법’을 주제로 혈액종양내과 전문의와 완화의료팀 간호사가 상세히 설명한다. 특히 우리나라 환자들은 통증은 참아야 한다는 인식이 많고, 진통제 사용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이 있는데 이를 바로잡고 환자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실질적인 내용을 담았다.
‘월간동행’ 메일링 서비스는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이메일 주소를 담당자에게 보내면 신청이 완료되며 매월 셋째 주 화요일에 정기 발송된다. 또한 ‘월간동행’은 병원 내에서 인쇄물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영상으로도 만날 수 있다.
병원 관계자는 “환자 중심 의료서비스 강화의 일환으로 의료진이 제공하는 정확하고 실용적인 정보를 통해 환자와 보호자가 치료 과정에서 올바른 판단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