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곤기자 |
2025.09.12 16:01:47
경복대학교는 지난 11일, 지운관 3층 7319호에서 남양주시도시공사 펀그라운드 진접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발전을 위한 지식ㆍ정보의 상호교류, 인적ㆍ물적 자원의 교류,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등의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지역혁신 성장과 가치 창출을 한층 더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남양주시도시공사 펀그라운드 진접,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 및 시각디자인과 교수와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행사는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경복대학교 홍보영상 시청, 환영 인사 및 축사, 협약서 서명 및 교환, 참석자 간 간담회, 폐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펀그라운드 진접 정해원 센터장은 "우리 펀그라운드 진접은 남양주시의 대표적인 청소년을 대상으로한 자유롭고 다양한 복합힐링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이 주인이 되어 활동하는 문화거점시설이자 아지트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향후, 경복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대학의 전문적인 지식과 인력을 활용하여 더욱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혹은 체험 프로그램 제공이 가능할 수 있다. 더욱 전문적인 공간으로서 청년(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하고 잠재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 함도훈 단장은 “지난해에는 우리대학의 치위생과와 펀그라운드 진접과의 협업을 통해서 미래 치위생사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직무체험의 기회를 제공한 바 있으며, 우리학교의 26개의 학과들과 전공연계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거나 멘토링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며 “문화 예술 공연 및 전시 분야에서, 우리 학생들이 펀그라운드의 행사지원, 홍보활동 등에 참여하여 실무 경험 및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사회 발전 및 사회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양 기관의 지역사회와의 상생 발전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경복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지역사회 현안 해결을 위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협력 모델 구축에 힘쓸 것을 강조했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교육부 발표 지난 2017~2022, 지난해 7년간 수도권대학(졸업생 2000명 이상) 중 통합 취업률 1위를 기록했다.
또한, 2025년 교육부 대학기관인증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2025 경기도 RISE사업에 선정됐다. 학생들의 교통 편의를 위해 무료 통학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하철 진접(경복대)역 개통으로 접근성 역시 크게 향상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