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곤기자 |
2025.09.22 08:32:18
경복대학교 서비스경영학과는 남양주캠퍼스 데이터비즈니스융합센터에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일반형 사업 진로설계특강의 일환으로 ‘커리어 코칭에 기반한 진로선택과 취업준비’ 특강을 진행했다.
특강은 산업체 글로벌휴먼스의 안나현 부장이 연사로 초청되어, 서비스경영학과 재학생 32명을 대상으로 약 2시간 동안 커리어 설계 및 취업 전략을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본 행사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지원으로 마련됐으며, 학생들이 취업시장에 대한 실질적 이해를 높이고,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특강에서는 커리어 코칭의 개념과 활용법, 직무 선택을 위한 자기이해 방법, 현재 채용 시장의 트렌드, 서비스 분야의 직무 유형과 요구 역량 등이 다뤄졌다. 특히, 취업 준비 단계에서 요구되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전략, 이력서 구성 등 실무 중심의 노하우를 상세히 전달하여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안나현 부장은 “서비스 산업은 고객 중심의 사고와 소통 능력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확장되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자신의 역량과 관심 분야를 정확히 파악하고 전략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진로 설계는 단순한 직업 선택이 아니라, 인생 전체를 설계하는 과정임을 명심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경복대학교 서비스경영학과는 산업체 연계 중심의 실무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현장 적응력과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특강 역시 학과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실질적인 진로 및 취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미래 설계를 돕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
경복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이번 진로설계특강은 학생들에게 취업 준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와 동기를 제공한 유의미한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학생 중심의 커리어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복대학교는 앞으로도 실무중심 교육과 취업지원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졸업 이후에도 성공적인 사회 진입을 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서비스경영학과 수시 1차 모집은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며, 총 60명을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복대학교 입학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