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부터 10월19일까지 응모…추첨 통해 22명에게 경품 증정
인제군이 '2025 인제 가을꽃축제'와 추석 명절을 맞아 오는 27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고향사랑기부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인제군에 10만원 이상 기부하고 답례품을 신청한 사람은 자동으로 응모돼, 참여자 중 22명에게 테디베어 인형, 한우 정육 실속세트, 오미자 식초 등 경품이 제공된다.
또 인제시티투어버스 관련 네이버폼 설문조사에 참여해 응모할 수 있다. 설문조사에는 지역 주민도 참여할 수 있어 더 많은 관심과 참여가 기대되고 있다.
당첨자는 다음 달 21일 이후 인제군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되며 개별 문자로도 안내된다.
고향사랑기부는 온라인 플랫폼 '고향사랑e음'과 '위기브', 전국 농협은행 및 농축협 지점을 통해 할 수 있다.
군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가을꽃축제와 추석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고 많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기부와 설문조사를 통해 풍성한 혜택과 지역 발전에 동참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외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함께 해당 지자체로부터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로, 지역 간 균형 발전과 지방 재정 확충을 위해 시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