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2026년 1월 1일자 승진대상자 17명을 선발했다.
직렬별로는 ▲교육행정직렬 14명 ▲사서직렬 2명 ▲전산직렬 1명이다.
이번에 선정된 승진대상자는 승진후보자명부 50%와 역량평가 50%(업무실적기술서 평가 15%, 보고서 평가 15%, 인터뷰 평가 20%)를 합산해 지방공무원인사위원회 의결을 거쳐 선정됐다.
역량평가는 응시자가 6급 재직기간에 시행한 우수 실적을 평가하는 ‘업무실적기술서 평가’를 비롯해 교육정책을 기획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보고서평가’, 중간 관리자로서 자질과 품평을 종합평가하는 ‘인터뷰평가’ 등으로 이뤄졌다.
시교육청은 승진대상자의 업무 공백 최소화와 평가 준비 부담 경감을 위해 금요일, 주말을 활용해 특별 사전 연수를 실시했다. 또 실제 평가와 유사한 환경에서 보고서 작성, 1대 1 인터뷰 모의 실습을 진행하며 지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에 선발된 중간관리자들이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며, 혁신적 포용교육과 청렴한 광주교육 정책을 뒷받침하길 기대한다”며 “소통과 화합의 리더십으로 새로운 광주교육의 변화와 혁신을 선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승진대상자는 오는 11월 3~28일 대구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에서 연수를 받은 후 내년 1월 1일자로 5급으로 승진 임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