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곤기자 |
2025.10.01 08:26:30
경복대학교 남양주캠퍼스 의료미용과 실습센터에서 관내 초등학교 1~3학년 신청자를 대상으로 ‘AI 피부건강 체험’과 ‘나만의 향기 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5 구리남양주 늘봄학교 대학연계 진로체험’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참가 학생들이 의료미용과 전공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체험은 두 가지 과정으로 운영됐다.
첫번째는 인공지능 기반 피부 측정기를 활용해 자기 피부 상태를 확인하는 AI 피부 건강 체험, 두 번째는 점토와 에센셜 오일을 활용해 자신만의 향기를 완성하는 향기 만들기 체험으로, 학생들은 과학적 분석과 감각적 창작을 동시에 즐기며 큰 호응을 얻었다.
‘2025 구리남양주 늘봄학교 대학연계 프로그램’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지원하고 경복대학교가 주관하는 지역 교육 연계 사업으로, 초등학생과 학부모에게 다양한 전공 체험 기회를 제공해 대학 인지도 제고와 지역사회 기여를 목표로 한다.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 송다해 교수는 “이번 체험은 어린 학생들이 의료미용 분야를 쉽고 즐겁게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맞춤형 전공 체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복대학교 의료미용학과는 성형미용전공과 메디컬스킨케어전공으로 나뉘어 전공 심화 과정을 통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