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K-푸드 영상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한 “제1회 글로벌 K-푸드 AI 영상콘텐츠 공모전”이 오는 10월 2일부터 11월 1일까지 ‘코엑스 푸드위크 코리아’ 기간 동안 개최된다. 공모전의 시상식 행사는 전시회 기간인 마지막 날인 11월 1일(토) 코엑스 C홀 그랜드 스테이지 공간 (3층)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AI마케팅연구소, Quarterback153, 딴따라의꿈이 공동 주관하며, 아주경제ABC와 함께 한다. 국내외 일반인부터 대학생·청년 창작자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은 ▲AI 활용도 ▲창의적 기획력 ▲메시지 전달력 ▲영상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되며, 수상작에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특히 일부 우수작은 글로벌 무대에 소개되는 기회도 주어진다.
이번 대회에는 배우 윤용현이 조직위원장 겸 홍보대사로 합류해 의미를 더했다. 윤용현 위원장은 “K-푸드의 세계화를 위해 AI 영상 콘텐츠 공모전이 새로운 장을 열 것이라 확신하며 창작자들의 도전과 열정을 적극 응원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도끼농장과 풍산원 영농조합이 1차 후원사로 나섰으며 협찬사로는 ㈜ 여삼, ㈜복을만드는사람들, (주)이정, 셸링주얼리 브랜드 기업 에이단, 생리옹앤브로스 및 여러 협력사와도 함께 한다.
후원업체의 AI 광고 부문은 ▲AI 활용도 ▲창의성 ▲메시지 전달력 ▲영상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되며, 숏폼 AI영화 부분은 자유주제로 응모할 수 있다. 수상작에는 상장과 상금이 주어지며 일부 우수작은 글로벌 무대에 소개되는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