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잠실 상권서 ‘건전음주 캠페인’ 실시
오비맥주가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을 맞아 10월 한 달간 서울 잠실 일대에서 건전음주 캠페인을 실시한다.
오비맥주의 글로벌 본사인 AB인베브는 책임음주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2010년 ‘글로벌 건전음주의 날’을 제정하고, 매년 전 세계에서 다양한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오비맥주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서울 잠실 일대 ‘카스 0.0’ 유흥병 판매 식당을 방문해 올바른 주류 판매 가이드북과 함께 ‘상황과 주량에 맞게’라는 문구가 새겨진 홍보물품을 배부해나갈 계획이다.
동서식품, 대구서 ‘제15회 동서커피클래식’ 진행
동서식품이 다음 달 12일 오후 7시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제15회 동서커피클래식’을 개최한다.
동서커피클래식은 ‘함께 하는 삶의 향기’를 주제로 매년 한 도시를 찾아 지역 시민들에게 무료 클래식 공연을 선사하는 프로그램이다.
대구에서 개최되는 이번 제15회 동서커피클래식은 지휘자 백진현이 이끄는 대구시립교향악단과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 소프라노 이해원, 카운터 테너 최성훈, 테너 존 노 등 국내 음악계를 대표하는 아티스트들이 참여한다. 공연은 총 2부로 진행되며, 프로그램은 대중적인 클래식 곡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교촌에프앤비·발효공방1991, APEC 정상회의 공식 협찬사로 참여
교촌에프앤비와 교촌에프앤비의 농업회사법인 발효공방1991은 외교부와 함께 ‘2025년 APEC 정상회의’ 공식 협찬사로 참여한다. 이번 협찬은 지난 10일 열린 MOU 체결을 통해 공식화됐다.
교촌에프앤비와 발효공방1991은 이번 협찬사로 참여함에 따라 세계 외교무대에 K치킨과 한국 전통주를 후원해 한국 식문화의 가치와 저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교촌에프앤비는 오는 10월 27일부터 11월 1일까지 경주시내 국제미디어센터 인근에 마련된 ‘K-Food Station’에서 교촌치킨 푸드트럭 시식 행사를 열고, 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교촌의 제조 노하우와 맛을 전파할 계획이다.
BBQ, 9월 한 달 동안 지역사회에 치킨 나눔 실천
제너시스BBQ 그룹의 치킨대학이 지난 9월 한 달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전하기 위해 ‘착한기부’를 통해 치킨 1000마리를 기부했다.
BBQ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가맹점주들이 교육 과정에서 직접 조리한 치킨을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이에 BBQ는 대한적십자사 성남시협의회, 화성시 그룹홈, 이천시 경찰서 등 도움이 필요한 곳곳에 치킨을 전달했으며, 이번 나눔을 통해 아이들과 어르신, 그리고 지역을 지키는 경찰관들에게 작은 위로와 응원의 마음을 전했다.
빙그레, 국제 전자폐기물 없는 날 맞아 캠페인 활동 진행
빙그레가 국제 전자폐기물 없는 날을 맞아 E-순환거버넌스와 함께 전자제품의 친환경적인 회수와 재활용을 위한 자원순환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올바른 자원순환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회수’, ‘재활용’, ‘혜택’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먼저 빙그레는 친환경 전자제품 회수 프로세스를 안내하고 전자제품을 수거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했으며, 자원순환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SNS 참여형 이벤트와 포토존을 운영했다. 또한 지속가능한 자원순환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캠페인 참가자 전원에게 커피 쿠폰을 제공하거나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CNB뉴스=이주형 기자)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