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영기자 |
2025.10.22 11:00:52
부산대학교 예술대학은 부울경 예술 전공 대학생들을 위한 취업 특강 '문화예술 산업을 읽다: 브랜드를 이해하고 트렌드를 발견하다' 행사를 오는 29일과 내달 13일 두 차례 교내 박물관 가온나래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가 후원하고 부산대가 운영하는 ‘2025 예술대학 취업역량 교육개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PNU 예술산업 커리어 브릿지 - 예술-현장-지역을 잇:다(IT:DA)’ 교육 콘텐츠 중 하나로 마련됐다.
1회차(10.29.) 특강은 ‘Arts & Brands’를 주제로, 윤현진 현진서울 대표, 임민영 미술경영학 박사(아이엠갤러리 디렉터), 송현민 월간 '객석' 편집장이 참여한다.
2회차(11.13.) 특강은 ‘Creative Trends’를 주제로 이석재 네이버웹툰 '한림체육관' 작가, 성백 시각예술가(문화기획자), 이진실 미술평론가(한국예술종합학교 강사)가 강연을 맡아 예술대학 전공생을 대상으로 심도 있는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특강은 각 강사의 전문 분야를 주제로 한 회차 안에서도 다양한 시각의 강연이 이뤄지며, 이를 통해 취업을 앞둔 예술대 학생들에게 폭넓은 시야와 현장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제공할 전망이다.
이번 특강은 부울경 예술대학 전공생 모두에게 열려 있으며, 회차별로 선착순 25명을 모집한다. 신청은 오는 28일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