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혜영기자 |
2025.10.23 18:01:18
경남도와 경남테크노파크(경남TP)는 지난 22일 김해 롯데호텔앤리조트에서 도내 중소기업 임직원 및 담당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중소기업 R&D 담당자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기술 환경에 대응하고 산업구조 개편에 따른 기업의 R&D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정부 R&D 사업의 최신 동향 공유부터 과제 기획, 성과 관리 등 R&D 전 과정에 걸친 담당자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2026년 중소벤처 R&D 혁신 방안, 지역혁신선도기업육성(R&D) 사업 소개 발표를 통해 정부 R&D 정책의 방향성을 공유하고, 지역 기업이 참여할 수 있는 구체적인 지원 사업 정보를 제공했다.
이어 2부에서는 R&D 성과 관리 및 입력 방법, 성공적인 R&D 과제 수행을 위한 담당자 등 외부 전문가 특강이 이어졌다. 특강을 통해 참석자들은 R&D 과제 수행 과정에서 겪는 실질적인 어려움을 해소하고, 사업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핵심 노하우를 얻었다.
경남TP는 이번 교육에서 현장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수요조사 등을 실시했으며, 이를 토대로 기업 맞춤형 지원사업을 기획함으로써 내년도 중소기업 R&D 신청률 제고를 추진할 계획이다.
조성룡 경남TP 단장은 "이번 교육이 경남 지역 중소기업의 R&D 역량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업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경남의 주력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강소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