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에 참여해 지역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은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유통업계, 중소기업, 소상공인이 함께 참여하는 전국 단위 대규모 할인 축제다. 다음 달 9일까지 전국 곳곳에서 온·오프라인 행사가 동시에 진행된다.
우선 배민은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개막식이 열리는 광주광역시, 부산광역시 전 지역에서 픽업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다음달 18일까지 매일 선착순 증정한다. 광주, 부산 지역 가게를 방문한 경험을 ‘골목’, ‘함께’ 등의 키워드를 넣어 리뷰를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픽업 쿠폰도 선물한다.
또한 배민은 앱 내 ‘함께가게’ 페이지에 등록된 전국 각 지역의 ‘기부실천가게’ 약 5000곳에서 픽업 주문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을 이달 31일~다음 달 9일 선착순 제공한다. 또한 '기부', '나눔' 키워드를 넣어 기부실천가게에 리뷰를 쓴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픽업 쿠폰도 지급한다.
배민은 코리아 그랜드 페스티벌 기간 소비자에게 좋은 품질의 특산품을 소개하고, 지역 생산자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는 기획전도 마련했다.
다음 달 17일까지 충남 특산품 기획전을 진행해 예산 사과즙, 논산 도라지청, 공주 밤, 광천 조미김 등을 판매한다. 배민은 해당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고객에게 선착순 지급한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지속가능경영센터장은 “지역 상권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준비한 이번 프로모션이 고객과 판매자 모두에게 즐거움을 드리는 이벤트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