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상호기자			| 
						 2025.10.31 13:57:45
 
			
				박상호기자			| 
						 2025.10.31 13:57:45
		
 
고양산업진흥원 K-하이테크플랫폼지원단은 오는 11월 5일 국회도서관 소강당에서 ‘2025 드론 & 모빌리티 경영인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진욱의원실(산업통상중소벤처기업위원회) 주최로, 고양산업진흥원과 (사)첨단민군산업협회가 공동 주관한다. 드론과 모빌리티 산업의 기술 혁신과 제도 개선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포럼은 (사)첨단민군산업협회 박순길 이사의 사회로 진행되며, 우리나라 드론 산업의 현주소와 부품 국산화 과제, 드론 배송의 규제 개선, 그리고 한국군의 드론 전략화 방안 등 산업 전반의 주요 이슈가 집중적으로 다뤄질 예정이다. 발제 이후에는 주요 건의사항을 정리해 정진욱의원실을 통해 국회에 전달할 계획이다.
정진욱 의원은 “드론과 모빌리티는 신성장 산업으로, 국회 차원의 정책 수립과 규제 완화 등 제도적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상 단장은 “국회에서 산업 현황과 과제를 함께 논의하게 돼 뜻깊다”며 “산학연관군 협력을 통해 실질적 발전 방향을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첨단민군산업협회 김태훈 부회장도 “급속히 성장하는 산업 환경 속에서 실질적인 대응 전략을 함께 마련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라고 덧붙였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포스터 내 사전등록용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고양산업진흥원은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의 경기 북서부 유일 K-하이테크플랫폼 교육기관으로 참여 중이며, 드론 및 AI 특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