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호기자 |
2025.11.10 23:12:24
포천시의회는 지난 7일, 동두천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5 경기도시·군의회의원 한마음체육대회’에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경기도 내 지방의회 간 소통과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와 동두천시의회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했으며, ‘지방의회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경기도 시·군의회’라는 슬로건 아래 지역발전과 지방자치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대회는 시·군 선수단 입장식을 시작으로 개회선언, 국민의례, 지방의정봉사상 시상, 환영사 및 축사 순으로 이어졌으며, 이후 권역별(북부·동부·중부·남부) 체육경기가 진행됐다.
포천시의회에서는 임종훈 의장이 자유투(농구)에, 연제창 부의장과 손세화 운영위원장, 조진숙 의원이 줄다리기에, 조진숙 의원이 PK(승부차기)에, 임 의장과 손 위원장이 800m 릴레이 경기에 참가해 다른 시·군 의원들과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김승호 협의회장(동두천시의회 의장)은 대회사에서 “이번 체육대회가 경기도 시·군의회가 함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화이부동의 정신으로 지방자치 발전과 주민 행복을 위해 하나로 협력하자”고 말했다.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은 “이번 대회는 포천시의회가 경기도 내 동료 의원들과 교류하며 의정 역량을 강화하고 협력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포천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