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이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신입생들의 금융 역량 강화를 위한 ‘경제 감각 성장 프로젝트’ 3차 강연 및 시상식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학생들이 직접 작성한 투자 성장 다이어리를 바탕으로 실전 투자 분석 성과를 공유하고, KB증권 Prime Club CP(콘텐츠 프로바이더)들과의 심층 멘토링을 통해 투자 실무 감각을 키우는 투자 심화 과정으로 진행됐다.
KB증권 박건희 차장이 ‘생애주기별 투자 전략’을 주제로 기조 강연을 진행했다. 이어 우수 발표자로 선정된 신입생 3명이 자신만의 성장 다이어리 투자 아이디어와 분석 과정을 발표했다.
이후 Prime Club CP인 민재기 부장, 박건희 차장, 유영화 과장이 학생들의 발표 내용을 평가하고 다이어리 속 질문에 직접 답변하는 ‘피드백 및 멘토링’ 세션이 이어졌다.
KB증권은 ‘경제 감각 성장 프로젝트’ 3차 강연에 대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과를 위해 투자 성장 다이어리 우수 작성자 8명에게 해외 주식 쿠폰 10만원을 지급하고, 이 중 우수 발표자 3명에게 트로피와 함께 해외 주식 쿠폰 20만원을 추가로 수여했다.
KB증권 손희재 디지털사업그룹장은 “1차 강연이 신입생 금융 교육 기초를 다지고 2차 강연이 ESG와 AI를 통한 미래 비전을 제시했다면 3차 강연은 학생들이 스스로 성장을 입증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POSTECH과의 협력을 확대해 과학 기술 인재들이 금융 감각을 겸비한 미래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