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곤기자 |
2025.11.19 16:31:52
경복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남양주캠퍼스에서 ‘경복 YOUTH 2기’ 서포터즈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하며 2025학년도 서포터즈 활동을 공식적으로 마무리했다.
서포터즈는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간 활동하며 취업지원 프로그램 홍보, 현장 운영 지원, 학생 참여 확대, 센터–학생 간 소통 강화 등의 역할을 수행했다. 특히, 축제 부스 운영, 카드 뉴스 컨텐츠 제작, 센터 SNS 홍보 등 다양한 실무형 과제를 수행하며 취업지원 서비스의 접근성과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번 수여식에서는 총 20명의 서포터즈에게 선덕봉사 2종 장학금이 지급되었다. 장학금은 활동 성과 및 기여도 평가를 바탕으로 50만 원 15명, 40만 원 2명, 30만 원 3명에게 수여되었다.
경복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센터장은 “서포터즈는 센터의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될 수 있도록 중심 역할을 해왔다”며 “학생들이 보여준 열정과 책임감이 캠퍼스 고용지원 생태계 확장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했다. 이어 “내년에도 학생 주도 참여 기반의 프로그램을 확장하여 취업 역량 제고에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해부터 5년간 고용노동부 지원을 받아 재학생과 지역 청년을 위한 진로·취업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서포터즈 활동 역시 이러한 지원 체계 속에서 운영되어 실질적인 취업지원 효과를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