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가 한 해 동안 추진한 시정 주요 이슈 가운데 시민들의 관심과 공감을 가장 많이 얻은 소식을 선정하기 위해 2025년 동두천 10대 뉴스를 시민 참여 방식으로 뽑는다.
시는 오는 24일까지 7일간 온라인 설문조사를 진행해 올해를 빛낸 동두천의 대표 뉴스를 가려낼 계획이다. 이번 조사는 시정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고 시민이 직접 평가에 참여하는 소통 행정을 강화하고자 하는 취지다.
설문은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동두천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온라인 설문 페이지에서 올해 언론에 보도된 주요 뉴스 20건 가운데 의미 있다고 생각하는 3건을 선택하면 된다. 별도의 순위를 매기지 않고 3건을 고르는 방식이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후보로 제시된 20건의 뉴스에는 역대 최대 규모의 국·도비 확보, 국토교통부 2025 특화 공공임대주택 사업 선정, 소요산 확대 개발 본격화, 교육발전특구 선도지역 승격, 평화로 가로환경 정비, 복합주차센터 건립, 왕방계곡 산책길 조성, 청년 성장 플랫폼 청울림 운영 등 한 해 동안 동두천의 변화를 보여주는 다양한 분야의 뉴스가 포함된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올 한 해 시정의 성과는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시민 여러분이 직접 선택해 주시는 의미 있는 설문인 만큼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설문 결과를 취합해 '2025년 동두천 10대 뉴스'를 선정한 뒤 오는 12월 중 공식 발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