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부산지역본부가 보건복지부 및 부산대학교 사회복지학과와 함께 오는 26일, 부산대학교 성학관에서 국민연금법 개정사항과 채용설명회, 졸업선배와의 대화 등 지역 대학생과 소통하는 행사를 가진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내년부터 바뀌는 국민연금 개정내용에 대한 이해를 돕고, 공단 입사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채용 트렌드, 직무 정보, 준비 전략 등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복지부와 국민연금공단 현직자들이 직접 참여해 강의와 질의응답을 진행하며, 실무 경험과 채용 과정에서 도움이 되는 조언을 전달할 예정이다.
오후 1시 30분부터 국민연금 개정내용 설명회가 시작되며, 이어 2시 30분부터 채용설명회가 진행된다. 이후에는 실제 공단에서 근무 중인 부산대 출신 선배들과 함께하는 커리어 토크가 마련돼 학생들이 자유롭게 질문하며 직무 경험과 취업 사례를 들을 수 있다.
부대행사로 행사장인 성학관 입구에서 오전 11시 30분부터 커피트럭과 SNS 팔로우 이벤트가 운영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이벤트 참여자에겐 소정의 경품을 증정한다. 또한 설명회 입장자에겐 별도의 기념품도 제공될 예정이다.
국민연금공단 서동현 부산지역본부장은 “이번 설명회는 국민연금공단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뿐만 아니라 공공기관 진출을 목표로 하는 학생 모두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해 연금제도에 대한 오해와 불신을 적극 해소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