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올해의 우수성과 선정을 위해 20일부터 오는 28일까지 9일간 ‘2025년 캠코 성과공유회 국민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국민투표는 한 해 동안 캠코가 수행한 주요 사업성과를 국민에게 공유하고 우수성과를 국민이 직접 선정함으로써, 보다 체감도 높은 신규 추진과제를 발굴하고 공공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투표에 앞서 캠코는 △AI·디지털 전환 △ESG·안전 △적극행정 △민·관·공 협업 △규제개선 등 5개 정책 키워드에 부합하는 성과사례 중 전문가 심사를 거쳐 10건의 주요 사업성과를 선정했다.
투표는 국민 누구나 캠코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10건의 사업성과 후보 중 우수하다고 생각하는 3건을 복수 선택하면 된다. 캠코는 국민투표 결과와 임·직원 및 외부 전문가 평가를 종합해 △대상 1건 △최우수상 2건 △우수상 2건 △장려상 5건 등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또한, 투표 참여자 중 300명을 추첨해 12월 중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자세한 내용은 캠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희진 캠코 경영지원부문 총괄이사는 “이번 국민투표는 올해 캠코가 추진해 온 공공서비스 혁신성과를 국민의 눈높이에서 평가받고자 마련된 만큼,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국민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국민 중심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