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 코스튬 ‘아이돌 연희’ 출시
넷마블은 수집형 RPG ‘세븐나이츠 리버스(Seven Knights Re:Birth)’에 신규 전설 등급 코스튬 ‘아이돌 연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공개된 ‘아이돌 연희’ 코스튬은 연희 특유의 매력에 트렌디한 아이돌 콘셉트가 더해졌으며, 스킬 연출, 사운드, 전용 테두리 등 다양한 효과가 적용된다.
엔씨소프트, ‘리니지W-호라이즌 제로 던’ 협업 진행
엔씨소프트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W’가 ‘호라이즌 제로 던 리마스터’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호라이즌 제로 던’은 게릴라(Guerrilla)가 개발한 오픈월드 액션 RPG다. 대자연과 기계라는 독특한 설정과, 오픈월드에 구현한 높은 게임성으로 다수의 게임 어워드 수상 기록을 세운 글로벌 흥행 프랜차이즈다. 2024년 10월 31일 출시한 ‘리마스터 에디션’을 통해서는 기술적 한계를 뛰어 넘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이번 협업을 통해 이용자는 호라이즌 제로 던의 주인공 ‘에일로이’의 변신 스킨 카드와 대표 몬스터 ‘와쳐’의 마법인형 스킨 카드를 리니지W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에일로이의 필수 장비 ‘포커스’도 리니지W의 이벤트 장비로 등장한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애니메이션 ‘원펀맨’ 협업 이벤트 실시
넥슨이 자사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인기 애니메이션 ‘원펀맨’과의 협업 이벤트를 내달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이용자들은 기간 한정 캐릭터 ‘사이타마’를 체험 플레이할 수 있으며, 원작 속 인기 캐릭터인 ‘제노스’, ‘전율의 타츠마키’, ‘지옥의 후부키’, ‘킹’이 서포트 캐릭터로 등장한다. 해당 캐릭터들은 전용 스킬을 사용하며 ‘사이타마’와 함께 몬스터를 처치하는 등 색다른 전투 경험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이타마’의 전용 스킬인 ‘보통 펀치’, ‘필살 진심 시리즈 진심 펀치’ 등 애니메이션에서 나온 여러 기술들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사이타마’ 캐릭터를 더욱 빠르게 육성할 수 있도록 전용 성장 지원 혜택도 마련됐다.
넥슨, ‘바람의나라 클래식’ 신규 지역 ‘환상의섬’ 업데이트 실시
넥슨이 자사 샌드박스형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 내 오리지널 월드 ‘바람의나라 클래식’에 신규 지역 ‘환상의섬’과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한 ‘환상의섬’은 ‘고균도’, ‘가릉도’, ‘폭염도’ 3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이국적인 자연 환경의 신규 지역으로, ‘국내성’, ‘부여성’ 등 주요 도시 선착장에서 이동 가능하다. 이용자는 각 섬의 전망대에서 아름다운 ‘환상의섬’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섬에 거주하는 원주민들의 다양한 퀘스트를 수행하고 직업별 전용 장비와 경험치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퍼플에서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예약 구매 오픈
엔씨소프트가 통합 게임 플랫폼 ‘퍼플(PURPLE)’을 통해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사전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모든 이용자는 11월 20일부터 엔씨(NC) 퍼플에서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PC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을 10% 할인 혜택과 함께 예약 구매할 수 있다. PC 디지털 다운로드 버전 구매 시 ‘퍼플 디지털 굿즈 4종’도 함께 받는다.
넥슨 ‘마비노기’, ‘에린’에 반한 ‘잔망루피’와 협업 이벤트 진행
넥슨이 ‘마비노기’에서 인기 캐릭터 ‘잔망루피’와의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오는 12월 23일 점검 전까지 운영되며, ‘던바튼’ 지역에 등장한 ‘잔망루피’를 중심으로 다양한 이벤트가 열린다. 이용자는 기간 동안 특별 미션을 수행해 타이틀, 미니어처, 전용 패스 보상 등 풍성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 ‘대항해시대 오리진’ 콘텐츠 업데이트 및 이벤트 진행
라인게임즈는 모티프와 코에이테크모게임스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오픈월드 MMORPG ‘대항해시대 오리진’에서 항해사 추가를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용자 혜택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우선, 업데이트를 통해 4명의 여관 종업원을 S급 항해사로 영입할 수 있게 됐다. 추가된 인원은 세비야 여관 종업원 ‘아세네트’와 포르투 여관 종업원인 ‘아델리나’, 자카르타 여관 종업원 ‘푸르나마’, 말라카 여관 종업원 ‘수니타’다. 해당 종업원과의 친밀도를 최대치로 높이면 S급 항해사로 영입할 수 있다.
컴투스, 한국ESG기준원 평가서 2년 연속 ‘A’ 획득
컴투스가 한국ESG기준원(KCGS)의 2025년 ESG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종합 ‘A’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내 대표 ESG 평가 기관 중 하나인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상장사를 포함한 1000여 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ESG 수준을 평가하고 있으며, 그 결과는 국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가늠하는 주요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CNB뉴스=김민영 기자)
| 한 주 간 있었던 분야별 경제 이슈를 정리했습니다. 중요한 내용만 상기시켜드립니다. 이미 아는 독자들께는 복기해드리겠습니다. 금요일마다 찾아갑니다. 홀가분한 주말을 앞두고 편하게 읽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