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학교 창조관에서 경복대학교 RISE사업의 일환으로 'KLIIC(Kyungbok Local Industry Innovation Cooperation)센터' 발대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지역 산업 혁신과 산학협력을 목표로 미래 시대 인재 양성과 지역 산업의 AI·DX화 및 발전을 위해 14개 학과 및 각 학과와 연계된 14개 대표 산업체가 참여하는 KLIIC센터를 출범시키고, 각 분야의 참석자들이 심도 깊은 논의를 시작했다.
KLIIC센터 분과별 운영위원 위촉장 수여 및 분야별 위원회 발대식
발대식에서는 디지털테크 KLIIC, 헬스케어 KLIIC, 뷰티웰니스 KLIIC 등 3개 분야로 구성된 KLIIC별 대표 산업체 담당자들에게 운영위원 위촉장이 수여되어 KLIIC센터에서의 역할을 공식적으로 부여했다. 각 학과와 관련 산업체 운영위원들은 자신의 학과와 회사를 소개하는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으며 이를 통하여 협력 방안을 모색하였다.
KLIIC센터 분야별 (분과)위원회 정기회의
이어 진행된 정기회의에서는 각 KLIIC별로 포럼을 통한 사업방향, 학과와 산업체의 AI·DX화 추진, 학교 기술 기반 사업화 방안, 재학생 실무형 교육 및 취업 연계 및 구체적인 협력 모델 구축 방안을 집중 논의하고, 학과 지원 및 정책 수립을 위한 공동 절차를 마련하는 등 다각적인 산학협력 활성화 방안을 심도 깊게 논의했다.
이번 KLIIC센터 발대식 및 정기회의를 통해 경복대학교가 RISE사업단이 지역 산업체와 더욱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맞춤형 인재 양성 및 기술 혁신, 그리고 지역발전을 선도해 나가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