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원하기
  • 인쇄
  • 전송
  • 보관
  • 기사목록
  • 오탈자제보

‘배민’ 우아한형제들, 배민파트너페스타 개최

  •  

cnbnews 홍지후기자 |  2025.12.08 16:49:00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대한민국 외식업계 종사자를 위한 무료 오프라인 행사인 ‘2025 배민파트너페스타’를 8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대한민국 외식업계 종사자를 위한 무료 오프라인 행사인 ‘2025 배민파트너페스타’(이하 배민파트너페스타)를 8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었다고 밝혔다.

올해 6회째를 맞은 배민파트너페스타는 배민 입점 파트너(외식업주)는 물론, 가게를 운영하는 사장님부터 예비 창업자까지 외식업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을 위한 무료 오프라인 행사다.

‘우리 가게의 내일을 찾는 항해’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사전 참여 신청자 약 5000명이 몰렸다.

행사엔 전문가 강연 및 시연 프로그램과 외식 서비스 관련 부스 등이 마련됐다. ▲배민의 미래 방향성과 내년 트렌드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비전 스테이지’ ▲셰프들이 요리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라이브 쿠킹 스테이지’ ▲AI 활용 비법 등 가게 운영에 대한 팁을 얻을 수 있는 ‘노하우 스테이지’ 등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행사의 문을 연 김범석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오프닝 키노트에서 “배민을 통해 성장할 수 있다는 기대감을 만들기 위해 지원과 기술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며 “파트너향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AI 기능을 적극 도입하는 등 장사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시대 흐름에 맞춰 다양한 성장 기회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백인범 최고제품책임자(CPO, Chief Product Officer)가 ‘배민이 만들어가는 기술과 서비스’를 주제로 한 발표에서 “배달과 고객서비스(CS) 품질 개선을 최우선으로 하겠다”며 “파트너의 내일을 위한 기술과 서비스로 더 많은 성장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방안으로는 빠른 배차 진행과 함께 배달 속도를 개선하고 CS 응답률을 높이는 것을 제시했다.

또 가게 운영 효율을 높이는 신규 기능들도 소개했다. 배민은 매출, 주문, 광고 마케팅 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가게 통계’ 지면을 개편하고 리뷰 관리 등에 AI를 도입하는 등 기능을 확대할 예정이다.

아울러 배민을 통해 눈에 띄는 성장을 이룬 파트너를 조명하는 ‘2025 배민파트너어워즈’ 시상식도 열렸다. 배민파트너어워즈는 단순한 매출 성과가 아닌 운영전략·고객경험·배달경험·노하우 등 다양한 관점에서 성장을 실현한 파트너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밖에 성장 전략을 제시하는 강연과 시연 행사도 진행됐다. 김삼희 한국외식업중앙회 한국외식산업연구원 본부장, 박현영 생활변화관측소 소장, 민경영 우아한형제들 매니저는 ‘2026 외식업트렌드와 가게 생존 전략’을 주제로 한 토의에서 올해 외식업 변화를 짚고 가게운영 전략을 논의했다.

라이브 쿠킹 스테이지에선 유명 셰프들이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딤섬의 여왕’ 정지선 티엔미미 오너셰프는 AI가 생성한 어향육사 레시피와 맞붙는 요리 대결을 펼쳤다. 현장 관람객들은 직접 요리과정도 보고, 맛도 비교하며 AI 기반 메뉴 개발의 미래를 경험했다.

또한 ▲식자재, 배달비품, AI솔루션, 프랜차이즈 등 장사를 돕는 브랜드를 모아놓은 '파트너솔루션광장' ▲한그릇, 우리가게클릭, 셀프서비스, 주문접수채널, 배민파트너앱 등 배민의 기술과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배민파트너연구소' ▲배민 전문가가 현장에서 파트너 고민에 대한 해결책을 제안하는 ‘배민 1:1 컨설팅’ 코너 등도 펼쳐졌다.

배민 관계자는 “현장에서 나눈 경험과 의견을 적극 참고해 파트너와 함께 성장하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NB뉴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