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이 한국고양이보호협회 쉼터를 찾아 유기동물 보호를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현대약품이 방문한 ‘한국고양이보호협회’는 길 고양이와의 아름다운 동행을 위한 인식개선을 비롯해 치료, TNR 등 동물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단체다.
이번 봉사활동은 겨울을 맞아 쉼터에서 생활하는 고양이들이 보다 따뜻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됐으며, 현대약품 미에로화이바와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대주펫푸드’ 직원들이 함께 참여했다.
이날 현대약품은 쉼터 청소와 함께 사료 및 간식 급여, 돌봄 활동을 통해 동물들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고양이들이 겨울철 동안 먹을 수 있도록 사료를 기부했다.
특히, 이번 사료 기부는 봉사활동 전 유기 동물을 위한 기부 이벤트 ‘미에로화이바를 좋아하는 고양이 이에로의 따뜻한 겨울나기 대작전’이란 프로모션에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각자의 반려동물을 자랑하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들의 이름으로 전달돼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고객들과 함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었던 뜻깊은 활동이었다”며 “앞으로도 현대약품은 동물복지와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