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호기자 |
2025.12.11 15:55:40
고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11일 오전 9시 20분 고양시 소노캄 고양에서 ‘호호 성공페스티벌 Part II – 새일로 빌드업 창업’ 행사를 열고, 센터 창업 교육 및 상담을 받은 여성 창업자를 대상으로 특강과 간담회, 사례 공유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고양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창업 교육 이수자와 창업 상담·지원을 받은 여성 CEO들을 주요 대상으로 한다. 초기 창업 단계에서 겪는 애로사항을 점검하고, 중장기 사업 전략을 준비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우선, 오는 2026년을 겨냥한 사업 전략 수립을 돕는 특강이 진행됐다. 이앤에스컨설팅 김진아 대표가 ‘2026 정부 지원 사업 안내 및 성공 전략’을 주제로 정부 창업 지원 사업 종류와 신청 과정, 활용 방안을 설명했다.
이어, 뭉게구름스튜디오 태병원 대표가 ‘AI 비주얼 커머스로 완성하는 잘 팔리는 브랜드 성장 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온라인 판매 환경 변화 등에 맞춘 디지털 전환 방향을 소개했다.
참가자 간 네트워킹을 위한 ‘멘토-멘티 간담회’도 진행됐다. 김진아 대표가 사회를 맡으며, 정부 지원 사업 등을 활용해 초기 창업기를 넘긴 선배 창업자와 창업 초기 단계 참가자들이 경험과 애로사항을 공유했다.
행사에서는 각 창업자가 오는 2026년 매출 목표, 고객층 확대 방안, 브랜드 인지도 향상 등 개인 목표를 발표하고 이를 기록한 타임캡슐을 제작해 2026년 말 성과를 점검하는 순서도 진행했다.
지난달 킨텍스에서 열린 ‘2025 메가쇼’에 참여해 판로를 확보한 우수 창업자 사례도 공유됐다. 이들은 제품 전시·판매 과정에서의 준비 사항, 바이어 및 소비자 대응 경험 등을 소개하며 판로 확대를 준비하는 참가자들에게 실무 정보를 전달했다.
센터는 이번 행사를 지난달 13~16일 열린 ‘2025 호호 성공페스티벌 in 메가쇼’의 후속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여성 창업자 간 교류와 협업 기회를 늘리고, 내년 사업 계획 수립에 참고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