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이 ‘KEMI ESG Awards 2025’ 우수 수상기관 선정 및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ESG경영개발원이 올해 신설한 ‘KEMI ESG Awards 2025’는 ESG 경영의 모범적 사례 발굴 및 확산을 목표로, 투명성과 정합성을 갖춘 우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심사는 ▲국제 공시 기준(GRI, ESRS 등) 준수 여부와 ▲ESG 공시 데이터의 품질 ▲주요 이해관계자의 소통 ▲보고서 구조 및 완성도 등을 중심으로 다각적 평가가 이루어졌다.
이에 락앤락은 재생 원료 사용 확대, ISCC PLUS 인증 획득, 온실가스 배출량 관리 등 환경 개선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 수상기관으로 선정됐다는 것.
또한 최근에는 성평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가족친화기업 인증은 근로자의 일과 생활 균형을 지원하는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 부여되는 상으로, 락앤락은 ▲유연근무제 확대 ▲육아 휴직 및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가족 돌봄 및 경조 지원 등 제도 운영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안성일 락앤락 CHRO 전무는 “앞으로도 임직원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환경과 사람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ESG 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