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어묵이 인기 애니메이션 ‘프린세스 캐치! 티니핑’의 캐릭터를 활용한 키즈 전용 제품 ‘우리아이 튼튼어묵탕’을 출시했다. 식품업계 전반에서 캐릭터를 활용해 소비자 경험을 확장하는 콘텐츠 마케팅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어린이와 가족 단위 소비자를 겨냥한 신제품이다.
‘우리아이 튼튼어묵탕’은 성장기 어린이에게 필요한 영양 균형을 고려해 개발된 제품으로, 고칼슘·고단백·저지방 기준을 모두 충족했다. 스테비올배당체, L-아스코브산나트륨, 레시틴 등 불필요한 첨가물을 배제해 원료 단계부터 안전성을 강화했으며, 아이들 먹거리에 민감한 부모들도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제품에는 물고기, 오징어, 고양이, 하트 모양의 어묵 4종이 담겨 시각적인 즐거움과 골라 먹는 재미를 더했다. 삼진어묵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완성한 멸치맛 스프를 함께 구성해 간편하게 깊은 맛의 어묵탕을 조리할 수 있도록 했다.
패키지는 밝고 포근한 핑크 컬러를 바탕으로 ‘프린세스 캐치! 티니핑’의 대표 캐릭터인 ‘프린세스 하츄핑’을 전면에 배치했다. 반짝이는 눈동자와 하트 포인트를 강조한 디자인으로 어린이들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40여 종의 캐릭터 홀로그램 스티커를 랜덤으로 동봉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동시에 캐릭터 굿즈에 익숙한 MZ세대의 소장 욕구도 겨냥했다.
‘프린세스 캐치! 티니핑’은 SAMG엔터테인먼트의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 시리즈의 여섯 번째 시즌으로, 프린세스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캐릭터와 스토리를 앞세워 어린이는 물론 가족 단위 시청층까지 폭넓은 인기를 얻고 있다.
삼진어묵의 ‘우리아이 튼튼어묵탕’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직영점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판매된다.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일까지 약 한 달간 구매 시 적립금 15%를 제공한다.
김태성 삼진어묵 CX본부장은 “어린이와 어른 모두에게 사랑받는 ‘프린세스 캐치! 티니핑’의 스토리를 담은 키즈 전용 어묵을 선보이게 돼 뜻깊다”며 “이번 제품이 단순한 식사를 넘어 가족과 아이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