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만규기자 |
2025.12.15 22:28:21
안산시는 안산시 호수공원(상록구 사동 1509번지)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호수공원 내 편익시설 현대화 사업’의 민간사업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시민 휴식 공간인 호수공원 내 편익시설을 현대화하는 사업이다. 시는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수준 높은 공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간의 전문성과 창의성을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호수공원 내 편익시설을 조성·운영할 민간사업자로, 사업자는 4층 이하, 연면적 1,200㎡ 내외 규모에서 매점, 휴게음식점, 일반음식점, 제과점 등 ‘공원녹지법’에서 허용하는 시설을 자율적으로 제안할 수 있다. 사업 방식은 ‘공유재산법’에 따른 기부채납 후 무상 사용 허가 방식으로 추진된다.
사업 기간은 협약 체결일로부터 건설기간 3년 이내, 사용허가일로부터 운영기간 최대 20년 범위 내에서 제안이 가능하다.
공모는 공모지침서에 따라, 참가의향서 접수, 질의서 접수, 사업계획서 제출, 제안서 평가,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등의 절차를 거쳐 진행된다.
신청 자격은 본 사업을 수행할 능력이 있는 단독 법인 또는 3개 이내의 컨소시엄으로, 편익시설 운영 실적과 일정 수준 이상의 기업신용평가등급을 갖춰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청 누리집 ‘시정소식-고시공고’란에 게시된 공모지침서를 참고하거나, 안산시 전략사업과 전략사업팀으로 전화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